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의사항

  •  기업의 재무적 요소가 아닌 비재무적 요소를 뜻합니다.  

    환경(Environment) · 사회(Social) · 지배구조(Governance)

     투자 의사 결정 시 '사회책임투자'(SRI) 혹은 '지속가능투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재무적 요소들과 함께 고려한다. 사회책임투자란 사회적·윤리적 가치를 반영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전통적 방식과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충분히 반영해 평가한다. 기업의 ESG 성과를 활용한 투자 방식은 투자자들의 장기적 수익을 추구하는 한편, 기업 행동이 사회에 이익이 되도록 영향을 줄 수 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세계적으로 많은 금융기관이 ESG 평가 정보를 활용하고 있다. 영국(2000년)을 시작으로 스웨덴, 독일, 캐나다, 벨기에,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연기금을 중심으로 ESG 정보 공시 의무 제도를 도입했다. UN은 2006년 출범한 유엔책임투자원칙(UNPRI)을 통해 ESG 이슈를 고려한 사회책임투자를 장려하고 있다.

    2021년 1월 14일 금융위원회는 우리나라도 오는 2025년부터 자산 총액 2조원 이상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ESG 공시 의무화가 도입되며, 2030년부터는 모든 코스피 상장사로 확대된다고 발표하였다. 이로써 비재무적 친환경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주요 지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두산백과)

  •  유해 접착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신기술 섬유패널로 기존의 징크나 목재패널 대비 충격, 수분, 온도 등 외부환경에 우수한 견뢰도를 가진 고기능성의 자연친화적 섬유패널 제품입니다.
    또한 고밀도 섬유패널은 현재 건물 외장재로 쓰이는 징크나 목재를 대체할 수 있는 내구성이 강하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소재로 생산과정에서 폼알데하이드를 함유하는 일체의 첨가제를 쓰지 않습니다.

    테스트 결과 유해한 성분의 검출이 기준 이하이거나 없음으로 나타나 건물 천정의 석면 대체제, 내장재, 외장재, 단열재, 난연재로 사용되며. 물에 강한 성질로 인해 공원이나 거리의 벤치, 산책로, 데크 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측 상단 플러스넬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원단소재중개서비스센터에서는 업사이클 활성화를 위해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원단, 소재를 일반 소비자에게 연결해주는 중개서비스를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측 상단 원단소재중개서비스센터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선한다는 의미를 갖은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활용(Recycle)의 합성어로 폐품을 활용해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가미한 작품을 만드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 SJ매거진은 매월 세진플러스의 이슈를 반영하여 자체 제작한 매거진 입니다.